고객만족도 조사

고객만족도 조사는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구조화된 설문지를
통해 취합하여 고객의 VOC수집을 통해 고객의 생각을 알고,
객관적 분석을 통해 현 서비스의 수준을 진단하고,
개선 방안 요소를 도출하여, 취약점을 개선할 수 있도록 기획합니다.
고객만족도 조사는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해 취합하여 고객의 VOC수집을 통해 고객의 생각을 알고,
객관적 분석을 통해 현 서비스의 수준을 진단하고, 개선 방안 요소를 도출하여, 취약점을 개선할 수 있도록 기획합니다.

# 고객 만족도 조사(CSI, Customer Satisfaction Index)

: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객관적 실태가 아닌,
고객이 지각하는 주관적 품질을 정량화하여
고객이 체감하는 만족 수준, 고객의 Needs 및 Trend를 구체적 수치로서
관리함으로써 고객서비스 개선 전략을 수립하고자 합니다.

# 임직원 만족지수(ESI, Employee Satisfaction Index)

: 내부 고객이 외부 고객 만족의 선결 과제라는 측면에서
임직원들의 만족도 수준 측정 및 니즈를 진단하여 조사합니다.

# 내부프로세스 만족도(ICSI, Inter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)

: 전사가 고객만족이라는 공통된 최종 목표를 향해
하나의 유기체로 움직여야 한다는 측면에서
부서 상호간 만족지수 조사를 통해,
고객 중심의 업무 시스템을 저해하는 조직의 블랙홀을 진단하여
피드백함으로써 내부적 자원 점검 및 개선 활동을 합니다.
(고객 만족 경영을 위한 조직 건강 지수로도 활용)

# 고객 중심 지수(COI, Customer Oriented Index)

: 임직원들의 일상적 업무 태도, 습관, 가치관 그리고
조직구성 및 고객 응대 업무 프로세스, 경영 철학 및 조직 문화 등이
얼마나 고객 중심주의적으로 구성되었고, 운영되고 있는가를 통해
고객지향 마인드를 측정합니다.

# 고객응대 서비스 모니터링

: 고객들이 어떻게 서비스를 대접받고 있으며, 어떻게 인식하고,
어떻게 대접 받기를 원하며, 기업은 무엇을 개선해야 하는 지를 고객의
입장과 시각에서 체험적으로 관찰 합니다.